한성 2011년 신년사
  2010/12/31 4199

 

사랑하는 한성그룹 가족 여러분!

2011년 신묘년(辛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임직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아 그 동안 회사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한성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깊은 감사(感謝)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이켜보면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경영의 효율성과 유연성을 제고하기 위해 각 법인별로 각자 CEO를 선임하여 책임경영체제(責任經營體制)를 구축하였고, 전 사업부문에 원가개선(原價改善) 노력을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서 한성그룹의 경영 체질을 개선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왔습니다.

유력한 경제 연구기관에서 발표한 국내외 경제 전망을 보면

세계경제(世界經濟)는 지난해 위기에서 빠르게 반등하였으나 하반기 이후 성장의 활력이 떨어지면서 올해에는 성장률이 3%대 초반으로 크게 낮아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더블딥(Double Dip)이나 재정위기 등 위기가 단기에 현실화될 가능성은 크지 않으나 경제의 불확실성이 경제주체들의 심리를 제약하면서 경기는 올해 부진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 됩니다.  

내년 국내경제(國內經濟) 성장률은 4% 내외를 기록할 전망으로 세계경기 둔화로 수출의 활력이 뚜렷하게 저하될 전망입니다. 향후 수요확대가 불투명해지면서 설비투자 증가세가 크게 낮아지고 건설업 구조조정과 지자체 및 공기업 부채로 건설투자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2009년 7월 LS계열 편입 후 사업 원년인 지난해에는 적자를 지속하여 왔던 일부 회사가 구조조정으로 동료를 떠나보내야만 했던 아픔도 있었으며, 임직원분들이 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한 단계로 금년 2011년에는 성장기반을 더욱 굳건히 다져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성과(成果)를 창출해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達成)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각 사는 지속적인 원가 개선 노력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여 지난 해 보다도 월등히 나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지난 해 적자가 발생한 회사는 임직원 모두 전력분투(全力奮鬪)하여 반드시 흑자(黑字)를 시현(示現)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주시기를 거듭 강조 합니다. 이와 같이 한성그룹 소속의 전 회사가 올해는 흑자를 기록하여 우리가 속한 LS그룹 내에서 탄탄한 회사로 자리매김 되어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고 각 사는 업무영역별 담당자, 팀장, 임원이 담당 업무에 더욱 책임감(責任感)을 갖고 일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시고, CEO를 중심으로 하나로 뭉쳐 업무시너지 효과 창출에 집중하여 올 해는 각 사가 책임경영체제를 정착(定着)시키는데 임직원 여러분들께서는 부단히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성그룹 임직원 가족 여러분!

2011년은 힘찬 새해의 붉은 태양처럼 가슴속 뜨거운 꿈을 향해 도전하시고 성취하시길 기원(祈願)하며, 좋은 일들이 정말 많은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과 일터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1년 새해 아침

한 성 그 룹

회장 구 자 철

한성PCC 하반기 공채 최종합격자 발표 안내
한성 8주년 창립기념사